더운 여름에는 많은 사람들은 더위를 피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습니다. 그중에서도 잠을 잘 때 시원함을 유지하고자 냉감 패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냉감 패드 추천과 더불어 시원해지는 원리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냉감 패드 추천
프로젝트슬립 쿨패드는 일반 여름 소재와는 다르게 온도반응형캡슐이 들어있는 TRC 신소재를 사용해 제작됐습니다. 신소재 속 온도반응형캡슐이 체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외부로 방출해 시원함을 유지합니다.
신체가 닿으면 공기가 통하지 않아 열을 가두는 일반 소재와는 다르게 프로젝트슬립 쿨패드는 엠보싱 소재를 사용해 냉감 원단에 피부가 직접 닿지 않게 설계되었습니다. 덕분에 통기성이 좋지 않아 곰팡이 관리가 어려운 쿨젤매트에 비해 통기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쿨링감을 수면 시간 내내 느낄 수 있습니다.
TRC 소재는 냉매를 사용하지 않아도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는 냉감 원단입니다. 체온에 의해 뜨거워지는 쿨젤매트와는 다르게 체열을 흡수-방출하는 원리로 시원함이 오래 유지되죠. 프로젝트슬립에서는 쿨패드뿐만 아니라 쿨배게패드까지 있어 세트처럼 구매해 여름 대비 침실을 꾸밀 수 있습니다.
냉감 패드 원리
쿨젤매트는 금방 체온으로 뜨거워지는 반면에, 왜 TRC 원단은 오래 유지되는지 각 소재들의 쿨링 원리를 소개하며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쿨젤매트는 신체 온도와 냉매의 온도 차이로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덕분에 처음 누웠을 때는 시원하지만, 30분 이상 누워있으면 신체 온도와 냉매의 온도가 비슷해져 더 이상 시원하지 않죠.
냉감 원단은 접촉 냉감 지수가 0.1 이상인 원단을 의미합니다. 열 전도성이 높은 소재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 여름철 더위에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잘 수 있습니다. 냉감 원단을 구매할 때에는 접촉 냉감 지수를 확인하고 지수가 높은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여름 소재로 유명한 인견, 시어서커 등의 소재는 '냉감 원단'이 아닌 일반 소재 중 통기성이 좋은 소재입니다. 따라서 덮는 이불로 사용했을 때는 공기의 순환이 되지만, 패드로 사용했을 때는 신체와 패드 사이에 열이 축적되어 시원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오늘은 냉감 패드 추천과 함께 냉감 패드의 원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시원한 여름 침구' 광고 멘트에 속지 마시고 꼼꼼히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게시글 구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