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바닥 매트리스의 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단점을 극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트리스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바닥 매트리스 단점
바닥 매트리스는 습기와 곰팡이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 후면이 바닥과 맞닿아 공기가 잘 통하지 않아 통기성이 좋지 않은 매트리스의 경우에는 곰팡이는 물론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죠.
뿐만 아니라 바닥 온도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겨울철에는 필수적으로 보일러를 틀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매트리스는 온도 변화에 민감해 보일러를 틀 경우 매트리스가 녹거나 변형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닥 매트리스 중 두께가 두껍거나 접히지 않는 매트리스의 경우 공간 사용의 제약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가구 배치나 공간 활용을 하는데 불편함을 야기하게 됩니다. 또 접힌다고 해도 부피가 큰 매트리스는 이동이 어려워 혼자 사는 사람이나 이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단점 극복한 바닥 매트리스
오늘 추천해드리는 바닥 매트리스는 통기성, 지지력, 공간 활용 세 가지 측면 모두 적합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메모리폼을 사용해 제작되었습니다. 메모리폼이 통으로 들어가 통기성이 떨어지는 다른 매트리스와는 다르게 메모리폼 사이에 공기가 통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덕분에 열기나 습기가 고일 일 없이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염물질로부터 보호하는 항균 속커버와 진드기 서식을 방지하는 소재가 추가되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닥 매트리스는 누웠을 때 바닥이 느껴지지 않는 푹신함과 몸을 섬세하게 지지해줄 수 있는 지지력이 동반되어야 편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해드리는 제품은 신체 체형과 부위별로 지지력이 다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허리, 엉덩이처럼 무거운 부위를 단단하게 지지하는 서포트존과 어깨, 다리의 가벼운 부위를 섬세하게 지지하는 웨이브존이 함께 공존해 누웠을 때 바닥이 느껴지기는 커녕 안정감을 느끼며 숙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7cm의 두꺼운 두께임에도 불구하고 3단으로 접어서 보관이 가능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지지력에 휴대성까지 좋아 대학교를 다니며 학기 중에만 자취하시는 분들이나 이사가 잦으신 분들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바닥 매트리스의 단점과 단점을 극복한 매트리스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바닥에서도 편히 주무실 수 있는 토퍼 매트리스를 소개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게시글 구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