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은 신체의 특정 부위에 온도 변화를 주어 통증을 완화하고 회복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상황에 알맞은 찜질을 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죠. 오늘은 냉/온찜질팩 추천부터 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냉찜질팩 추천
냉찜질은 주로 급성 부상 후 초기 염증과 붓기를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따라서 염증 부위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찜질팩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평소생활 아이스백입니다. 평소생활 아이스백은 스몰 사이즈와 라지 사이즈 두 가지가 있어 염증 부위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몰 사이즈는 얼굴이나 손목, 목 뒤 등에 사용하거나 아이들이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으며,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합니다. 라지 사이즈는 어깨나 발목 등 넓은 부위에 사용하기 좋으며 지름 20CM로 체격 좋은 성인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캡 구조를 사용해서 물이 샐 걱정이 없을 뿐만 아니라 얼음을 넣어 내부 온도와 외부 온도가 차이나도 결로 현상이 없어 불편함 없이 냉찜질을 할 수 있습니다. 냉찜질 시 활용 방법은 제품 추천 이후 설명드리겠습니다.
온찜질팩 추천
온찜질은 만성적인 통증 완화와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복통이나 생리통 등에도 효과적이죠. 온찜질을 할 때에는 화상을 입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물주머니와 커버가 세트로 제공되는 온찜질팩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프로젝트슬립 따뜻하곰은 커버와 보온 물주머니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온 물주머니가 민무늬가 아닌 양면 패턴 구조로 제작되어 열이 골고루 분산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덕분에 따뜻함이 물주머니 단독으로 사용 시 3~4시간 정도 지속되며 커버와 함께 사용 시 5시간까지 지속됩니다.
물을 넣는 입구가 따뜻한 물을 넣을 때도 화상을 입지 않도록 넉넉하게 지름 3CM 제작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입구 테두리에 고무가 감싸고 있어 입구 밖으로 넘치더라도 바로 손에 흐르지 않아 안전하게 물을 따를 수 있습니다. 온찜질 시 활용 방법은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찜질 방법
1) 냉찜질
냉찜질을 할 때는 통증 부위에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통증 부위에 찜질팩을 올려두면 냉기가 느껴지지만 이후에는 통증이 화끈거리고, 이어서 저린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피부가 하얗게 또는 파랗게 변하면 동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냉찜질은 자주 할수록 효과가 좋지만, 한 번에 20분 이상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2) 온찜질
온찜질을 할 때 가장 유의할 점은 화상을 입지 않을 적정 온도를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통증 부위를 익히는 것이 아니라 온기를 전한다는 생각으로, 만일 찜질팩이 너무 뜨거울 경우에는 수건을 감싸 사용하면 좋습니다. 온기가 전달될 수 있도록 통증 부위에 20분에서 30분 이상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찜질팩 추천과 찜질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통증을 잘 구분하시어 상황에 맞는 찜질 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게시글 구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