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이나 허리 디스크로 고생하는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매일 아침, 혹은 하루의 끝에서 허리의 불편함이 우리의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잠자리는 이러한 고통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토퍼 매트리스의 선택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허리 통증과 디스크 문제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토퍼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토퍼란🔎 주로 바닥에서 잠을 잘 때 깔거나, 기존 매트리스 위에 추가로 올려 사용하는 매트리스를 지칭)
1️⃣ 푹신한 VS 단단한
토퍼의 경도는 크게 푹신, 중간, 단단 으로 나뉩니다.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경도가 다르기 때문에 토퍼를 구매할 때 가장 오랫동안 고민하는 요소죠🤔
하지만 허리 디스크와 통증이 심한 사람은 이 고민을 좀 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단단한 토퍼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기 때문입니다!
체중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허리 엉덩이는 압력이 집중되어 눕거나 자는 동안 토퍼의 이 부분이 자연스럽게 움푹 내려앉게 됩니다. 토퍼가 내려앉는 만큼 당연히 우리의 척추, 허리도 비정상적으로 휘게 되고 통증을 악화시킵니다.
따라서 단단한 토퍼를 구매해야 이러한 내려앉음을 최소화하고, 척추를 좀 더 안정적으로 지지해 줍니다.
하지만 허리 통증이 있다고 해서 푹신한 토퍼는 절대 경험할 수 없을까요?😥
최근에는 위 사진처럼 허리를 제외한 부위는 푹신하면서 허리 부분은 단단하게 설계되는 토퍼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절대 바닥처럼 딱딱한 토퍼에서는 잠을 잘 수 없다! 는 분들은 이런 제품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사진 속 토퍼가 궁금하다면 클릭 ✔️
2️⃣ 압력이 분산되는 고밀도 메모리폼
시중에는 다양한 소재/재료로 제작된 토퍼가 많이 있는데, 예를 들어 라텍스, 스프링, 에어, 메모리폼 등이 있습니다.
이때 허리가 아프신 분들은 자신의 체중으로 인한 압력을 토퍼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이 점에서 저는 메모리폼을 추천드립니다.
메모리폼은 사용자의 신체 형태를 자연스럽게 감싸고 그에 맞게 변형되는 소재입니다. 따라서 누웠을 때 침대가 나를 감싸안아 포근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열과 압력에 반응하는 특성이 있어 몸의 윤곽을 부드럽게 따라가며, 특히 압력이 집중되는 부위의 체압을 고르게 분산시켜 신체에 부담을 덜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토퍼에서 일어나면 즉, 압력이 제거되면 원래의 평평한 형태로 돌아오는 복원력이 뛰어나 오랜 기간 사용해도 지지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 가지 더 살펴보아야 하는 점이 메모리폼의 밀도 입니다.
토퍼의 밀도는 지지력과 내구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밀도 폼은 더 견고하고 지지력이 강하지만, 저밀도 폼은 지지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허리 통증 = 단단함 💡 을 위해서는 고밀도 메모리폼 제품을 선택하셔야 포근함과 단단함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두꺼운 토퍼
토퍼의 두께는 지지력과 편안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10cm 이상 두꺼운 토퍼는 체중을 더 넓은 면적에 걸쳐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
또한 우리는 자면서 엎드리거나 옆으로 눕는 등 다양한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 이런 자세에서도 몸을 지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옆으로 자는 사람의 허리와 엉덩이를 탄탄하게 지지해주죠
마지막으로 매트리스의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래된 스프링 매트리스 위에 두꺼운 토퍼를 올리면, 미세한 움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줄여줘 조용한 수명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지금까지 허리 디스크로 인해 통증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토퍼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소개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의 잠자리가 더 이상 고통의 원인이 아니라, 평화롭고 편안한 휴식의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다른 포스팅 구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