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시원한 실내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에어컨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에어컨은 단점이 존재하며, 이를 보완하기 위한 대안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에어컨 단점과 해결책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에어컨 단점
설치의 제약 창문형 에어컨은 특정 크기의 창문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창문 크기가 맞지 않으면 설치가 불가능하고, 설치된 창문은 열기 어려워 환기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음 문제 에어컨은 실내에 컴프레서가 있어 작동 시 소음이 크게 발생합니다. 조용한 환경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는 큰 불편함이 될 수 있습니다.
설치와 유지보수 창문이나 벽을 통한 배기 설치가 필요해 공간 활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먼지 필터 청소와 같은 유지보수가 자주 필요합니다.
낮은 에너지 효율 일부 에어컨은 일반적으로 에너지 효율이 낮아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이동형 에어컨은배기 호스를 통해 뜨거운 공기를 배출해야 하기 때문에 냉방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에어컨 단점 해결책
쿨패드는 에어컨의 단점을 보완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 요금 걱정이 없으며, 설치와 유지보수가 간편해 실내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원한 잠자리를 제공하여 밤에도 편안하게 잘 수 있게 해줍니다.
수면 내내 시원한 쿨패드를 찾으신다면 쿨젤매트가 아닌 냉감 소재로 제작된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슬립 쿨패드는 나사에서 개발한 TRC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TRC 소재는 온도반응형캡슐이 포함되어 체열을 빠르게 흡수, 방출하는 원리로 즉각적인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즉 체온이 높으면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이 아닌 실제 체온이 내려가 쾌적한 거죠.
기능성 신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된 커버 덕분에 누우면 체온이 약 6도 정도 내려가고, 여름 침구로 많이 사용되는 인견, 시어서커보다 3배 이상의 쿨링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냉감 패드에 사용되는 일반 쿨원단과 비교해 약 2배 이상 뛰어난 Q-Max 지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Q-Max는 원단을 만졌을 때 차갑고 시원하게 느껴지는 특성을 말합니다. 쿨맥스 원리는 피부가 소재에 닿았을 때 열전도 현상이 발생하여 차가움을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덕분에 전기세 걱정 없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단점이 존재하지만, 프로젝트슬립의 쿨패드를 통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쿨패드를 통해 더위 걱정 없는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전 게시글 구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