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에어컨 종류별 단점과 더불어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종류별 단점
창문형 에어컨
특정 크기의 창문에만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후 창문을 열기 어려워 환기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작은 크기로 냉방 범위가 넓지 않아 전기 사용량 대비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이동식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은 일반적으로 에너지 효율이 낮아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기 호스를 통해 뜨거운 공기를 배출해야 하기 때문에 창문이나 문을 열어두어야 해 시원함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실외기 없는 에어컨
실외기 없는 에어컨은 냉방 능력이 많이 떨어지고 높은 전기 소모량으로 인해 장시간 사용 시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종류에 상관없이 에어컨은 틀면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는 공통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소개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간편한 물리적 방법
간단한 물리적 방법으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찬물에 적신 수건을 목이나 이마에 올려놓거나, 손목과 발목에 찬물을 끼얹어 체온을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샤워를 할 때 마지막에 찬물로 마무리하면 몸의 열기를 식히는 데 효과적입니다.
커튼과 블라인드 활용하기
햇빛이 강하게 들어오는 시간대에는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열 차단 효과가 높은 암막 커튼을 사용하면 실내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깥쪽에 창문 덮개나 알루미늄 호일을 붙여 햇빛을 반사시키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시원한 침구 사용하기
더운 여름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시원한 침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감이불은 특수한 냉감 소재를 사용하여 체온을 효과적으로 낮춰줍니다. 지금 소개하는 냉감이불은 쿨맥스 신소재를 사용해 제작되었는데요. 쿨맥스 소재는 일반적으로 여름이불로 많이 사용되는 인견, 시어커버보다 3배 이상 높은 접촉 냉감 지수를 가지고 있어 획기적인 쿨링감을 자랑합니다. 덕분에 에어컨 없이도 시원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어 최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컨 종류별 단점과 극복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름에도 전기세 걱정없이 시원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전 게시글 구경하기
▼▼▼▼▼